건강/감사/거룩/감동의 삶을 사는
행복한 십자가 공동체

교회 소개

개척 시작

세계로 제자교회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2017년 1월에 개척되었습니다. 아프리카 선교를 꿈꾸며 준비하던 담임목사 내외가 교회를 떠나있던 한 성도 가정을 만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첫 예배는 그들이 운영하던 일식당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당시, 교회 개척이라는 꿈보다, 상처받은 사람을 위로하여 기존 교회로 다시 돌려보내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6명이 모이게 되었고, 성도들이 "우리교회"라는 말을 자주하는 터에 교회 개척에 대한 부담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담임목사는 알칸소 Eagle Rock Trail에 2박3일 늦겨울 산행을 하며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응답으로 알고 순종하여 세계로제자교회가 시작되었습니다. 



개척과정

일식당에서 주일마다 예배 드린지 3개월 정도 지나고, 성도가정을 돌면서 예배를 드리다가, 예배 장소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인근에 있는 교회에 도움요청을 드렸는데 Bethesda Community Church에서 기쁜 마음으로 허락을 해주셔서 2022년 1월까지 예배를 드리다가, 현재 Grace Community Presbyterian Church로 옮겨오게 되었습니다. 

이민교회가 그렇듯 정착하지 못하고 순회하는 성도의 모습을 보면서, 세계로제자교회는 더 교회다운 교회를 세워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고, 건강,감사,거룩, 감동의 삶이라는 예수님의 제자의 삶을 따르기로 하고, 주님께서 허락해주시는 모든 환경에 순종하기로 했습니다. 

때로는 항공 유학생이 많이 와서 이들을 섬겨야할 때가 있었고, 박사과정으로 유학 오시는 목사, 사역자들 가정들을 섬기며 목회에 대한 꿈을 꾸도록 돕기도했습니다. 

개척교회이지만, 인근에 있는 개척교회를 매년마다 꾸준히 후원하였고, 함께 예배드리며 하나님 나라를 꿈꾸던 사역자들은 일본, 한국, 어스틴에서 아름답게 목회를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힘든 시기에서도 쉬지 않고 모이며, 성도의 교제가 예배가운데 이루어짐이 얼마나 풍성한지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신실한 일꾼들의 만남

이민사회내에는 필요에 따라, 교회 다니다가, 상처받고 더이상 믿음 생활을 하지 않거나, 교회에 오랫동안 정착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게 있습니다. 세계로제자교회는 이런 분들에 대한 열정이 있습니다. 

인생의 방황은 예수님을 만나면서 끝나고, 교회의 방황은 세계로제자교회를 만남으로 끝났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좋은교회로 소문 나기를 기도하며, 예배와 성경공부, 그리고 섬김으로 성도와 지역사회를 섬겨나갔습니다. 

지역 한인신문에 홍보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입소문으로 교회를 찾아오시고 함께 신앙을 하고 있습니다. 

필요할 때마다 좋은 사역자들, 신실한 믿음의 성도들이 교회를 찾아오시게 되었고, 마음을 다하여 이 지역에 100년을 꿈꾸는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마음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며 섬겨나가고 있습니다. 



지역사회를 섬기는 교회

"개척교회가  개척교회를 돕는다." 아픈 사람이 아픈 사람의 마음을 잘 알기때문에, 세계로제자교회는 지금까지 신실한 개척교회 사역자들을 발구하고 재정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한때는 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 유학온 싱글청년들을 도울 수 있을 길을 찾다가, 일 년 동안 토요일마다 점심식사와 커피를 제공하는 사역을 하며, 유학으로 지친 이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사역을 했습니다. 

작은교회로 한인사회를 위해서 무엇을 할까? 고민하던 중, 포트워스여성회 회장으로 사모가 지역사회를 섬길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건강한 한인여성회로 자리매김하고, 지역에 영향력을 줄 수 있도록 예수님의 섬김을 보이려 애를 써왔습니다. 

100년을 꿈꾸는 교회

2025년 8주년을 지나가면서 세계로제자교회는 100년을 꿈꾸는 교회로 나아가려합니다. 잠시 있다가 머문교회가 아니라, 인생과 신앙이 머물수 있는 공간이 되고, 다음세대가 앞선세대를 존경하고 기억할 수 있는 교회로 세워지기를 기대합니다. 

100년을 꿈꾸는 교회는 "양적성장"을 말하지 않습니다. 건강하고, 감동이 있는 교회로 가족같은 교회로, 성경적인 교회로 세워지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10주년이 되는 날에는 본 교회 건물을 얻기를 소망하고, 본격적으로 섬기며 감동이 있는 교회로 세워지도록 온 성도가 함께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세계로제자교회는 예배공동체, 말씀공동체로 세워지기를 소망합니다. 예배에 집중하고, 오직 말씀공부로 신앙의 기초를 든든하게 하여, 이웃을 섬기는 교회로, 좋은소문이 나는 교회로 자라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이 비전에 함께할 일꾼들이 모여들고, 세워지기를 기대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