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함께
- 작성자 : 신현우목사
- 25-02-04 08:10
말씀과 함께
지난 2년 동안 “공동체 성경 읽기”를 했었고, 오늘부터 리딩지저스 45주간 성경통독이 시작됩니다. 주보를 통해 개인적으로 읽으셔도 되고, 교회 웹사이트에 매일 들어가 도움을 받으셔도 되고, 웹사이트 내에 있는 리딩 지저스 솔루션을 활용하셔도 됩니다. 혼자보다는 가정별, 구역별, 친구와 함께 읽으시면 더 유익합니다. 또 화요일에서 토요일마다 아침 6시에 온라인으로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봄학기 성경공부는 다음 주부터 신청을 받아 곧 시작하게 됩니다. 리더양육을 위한 “세퍼드 라이프”를 하신 분들은 계속해서 바울서신을 계속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 제2기 “세퍼드 라이프” 과정을 시작하려 합니다. 복음서를 중심으로 예수님의 생애를 체계적으로 공부하는 과정으로 작게는 2년, 많게는 3년이 걸립니다. 앞으로 우리 교회에서 구역장, 안수집사, 장로의 직분을 받으시려면, 세퍼드 라이프는 필수 과목입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의 삶을 위해서는 예수님의 생애를 반드시 이해해야 합니다. 체계적인 성경공부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이 과목을 추천합니다.
또, 모든 직분자들과 신앙의 기초를 잘 다지시려는 분들을 위해 교리공부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주일마다 함께 문답하고 있는 “웨스터민스터 소요리문답”을 심도있게 공부하는 과정, 교회가 무엇인지를 배우게 되는 “만화로 배우는 교회론”이 개설될 예정입니다. 우리 몸의 뼈가 중요한 것처럼 나의 신앙을 교리적으로 다지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올해는 특별히 “일대일 양육과정”을 시행하려고 합니다. 이번 “일대일 양육”은 시애틀형제교회와 협력하게 됩니다. 신청자는 시애틀형제교회에서 섬겨주시는 양육자와 함께 12주간을 온라인으로 일대일 양육을 받으며, 신청자는 교육생에서 양육자로 성장하게 됩니다. 12주가 지나면 시애틀형제교회 일대일양육 팀들이 우리 교회로 내려와 함께 교제하며, 수료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적어도 8명의 시청자가 있어야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주일예배와 수요기도회를 통해서도 말씀을 꾸준히 배울 수 있습니다. 주일에는 마가복음 강해로, 수요기도회는 시편강해와 창세기말씀을 통해서 말씀 공부의 빈자리를 채울 수 있습니다. 최근 수요기도회에 참여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보다 나에게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정되는지, 그 말씀을 얼마나 사모하는지 자문하며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아무리 좋은 과목이 개설이 되어도, 신청자가 없으면 진행되지 않습니다. 올 한해도 말씀으로 변화되고 성장하는 개인, 가정, 세계로제자교회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댓글목록